2020. 08. 02 말씀묵상
2020. 08. 02 말씀묵상
- 읽은말씀 : 잠 2~3, 딤후 2~4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너는 네가 누구에게서 배운 것을 알며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딤후 3 : 13~17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한다는 말씀이 두가지 측면에서 인상 깊다.
첫번째로, 악한자들은 자신들이 속이는 자인것을 안다는 것이다. 이 말씀에서 악한자는 이단을 칭한다.
이단은 하나님의 말씀을 곡해하여 미혹한다. 때때로 나는 이단들도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잘못 해석 하여 미혹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즉, 그들의 양심은 건전할것이라고 생각했다.
오늘 말씀에서는 그들이 속이는 자라고 말씀하고 있다. 즉, 양심이 화인맞았다는 것이다.
두번째로, 악하고 속이는 자들은 그들도 속는다는 것이다. 결국 속고 속이다가 멸망당하는 안타까운 인생이라는 점이다.
악한자들은 악행을 행하면서도 결국 행복할 수 없음은 그들도 속임을 당하기 때문이다. 즉, 상처를 주면서 자신들도 상처를 당하면서 사는 인생이다.
오늘 말씀을 통해, 더욱 하나님 말씀에 의지하여 말씀생활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너는 네가 누구에게서 배운 것을 알며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양심을 지키고,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길원한다.
성경을 매일 읽자!
댓글 (0)